life is like traveling/Chungcheong

[10월 가볼만한 축제] 2012 계룡군문화 축제

작은천국 2012. 10. 9. 07:00

[10월 가볼만한 축제] 계룡군문화 축제

 

 

축제의 계절 가을 , 대한민국 곳곳은 다양한 축제가 한창입니다.

 

매일 뉴스에는 가을에 가볼만한 축제를 소개하며

주말 여행 어디로 떠나볼까 고심하게 만들고 있는 이 때,

 

정말 이색적인 축제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이름도 생소한 계룡군문화 축제 입니다.

 

 

view on을 누르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80년대 초반 우리나라 국방의 중추기관인 육군본부, 해군본부, 공군본부가

계룡시로 이전하면서 군인가족과 군관련 시설도 함께 이주해

계룡시민의 절반 이상이 군인가족이라고 해도 좋으니

명실공히 게룡시는 국방도시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군 문화의 메카의 도시 계룡시에서는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계룡군문화 축제가

2012.1010~ 10.14일까지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가볼만한 이색축제가 많지만 계룡군문화축제는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저도 목요일에 축제현장을 방문할 계획에 있습니다.

 

군악, 의장, 병영, 안보, 절도, 패기 등 군만의 특별한 매력을 문화로 승화시킨 '계룡군 문화 축제'

 

 육. 해. 공군. 해병대 군악/장, 해외군악대 등을 비롯해

약 2,0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공연과 특공무술,

헌병모터장, 해외싸이카, 블랙이글스 에어쇼, 거리퍼레이드는 물론이고

전국 밀리터리 서바이벌 대회, 전국 마칭 밴드 경연대회,

계룡산 천황봉 안보등반, 전국 사진공모전 등

 

군인들에만 국한되지 않고 일반인, 동호인들까지

다양한 참여프로그램과 즐길거리가 넘치고 있습니다.

 

국군의 날 행사에서 텔레비젼으로만 보던 명장면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오호 이런 모습은 기본으로

 

늠름한 여군의 모습까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오전 10시부터 선선한 가을저녁까지 정말 다양한 행사와 함께

프린지 공연, 밀러터리 영화상영까지 다른 축제에서는 볼수 없는 많은 볼거리들이 넘쳐나네요

 

특히 10월 11일 목요일에는 위문열차공연이 예정되어있는데

국방홍보지원대원인 정지훈(비)를 비롯한 연예병사들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

목요일에 계룡을 가긴하는데 정지훈(비)를 볼 수 있을지 일단 기대해보겠습니다.

 

<계룡군문화 축제 찾아가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facebook & twitter : chenkook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작은천국~☆

 

 

이글이 유익했다면 최신글과 인기글 특히 저 밑에 손가락 추천 버튼 '꾹' 하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도 필요없는 추천 한 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