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o Yong Pil/YPC Article

[조용필] 歌王의 고백

작은천국 2011. 4. 5. 11:48

 

[조용필] 歌王의 고백

 

 

2011년 5월  '바람의 노래'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조용필님

 조선일보와 가진 인터뷰 내용이 오늘 공개되었다.

 

매년 수 십 차례의 공연에서 뵙다가 지난 한 해 단 두 차례의 공연을 제외하고

칩거를 하신 터라 오랫만의 인터뷰기사가 무척이나 반가웠다.

 

VIEW on 을 누르시면 더 많으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조선일보 인터뷰 영상 캡쳐>

 

2003년 18집 이후로 앨범 발매가 되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 '내가 과연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곡으로 가야 되는가' 여기에서 굉장한 혼돈이 오고 있어요"

가왕이 가진 고민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올해로 음악인생 42년,

모든 장르를 전부 섭렵하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한국 대중음악사의 신이라고 불러도 좋을 그가

음악에 대해 가장 근본적인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고 있는 것이 정말 놀랍다.

신인도 아니고 이미 자신의 음악세계에 대해 확고한 영역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는 그의 말에서

음악에 대한 그의 철학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는 듯하다.

내 고민의 주제와도 맞닿아 있는 그의 음악적 고민속에 나 또한 스스로 질문을 던져본다.

 

조명, 음향, 음악, 무대가 하나되는 공연을 추구하기때문에

소극장 공연이 힘들고 이야기 하셨지만

수 많은 노래들 가운데 공연장에서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노래를

소극장에서 단촐하게 들어보고 싶은 욕심은 버리지를 못하겠다.

 지나간 앨범을 가끔 듣다보면 그런 노래들 가운데서 새롭게 들리는 노래들이 많은데

다만 내가 들어도 대형공연장에서 불릴 노래는 아니다 싶은 곡들이 있지만

소극장 공연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곡들도 있는지라

작은 소극장에서 속닥하게 모여 음악에 취해보고 싶다.

조명, 음향이 좀 부족하면 어떤가?

나머지는 음악이 채워줄텐데....

 

이제 60세에 접어든 가왕은 무대가 달라진 것은 없지만

'내가 얼마나 더 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하기 시작하셨다.

사실, 엄청난 공연을 했던 지난 40주년 공연을 보면서 무대에서 자주 만날 수 있어서 좋은 반면,

이젠 공연 횟수를 좀 줄이더라도 더 오래도록 무대에서 가왕을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지난 2010년 비록 단 두 번밖에 없었던 공연이었지만 그랬기에 전혀 아쉬움은 없었다.

그를 좀 더 오래도록 무대에서 보고 싶은 이 마음 아마 모든 팬들의 마음일 것이다.

 

 충분히 재충전 기간을 가지셨던 우리들의 조용필님은 

 2011년 5월이면 다시 우리들과 만나게 된다.  

오랜 기다림의 끝의 해후는 더욱 큰 설레임을 가져다 주는 듯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반가웠던 것은

지난 3월 19일 조용필님 생신을 맞이하여 팬클럽에서 생신선물로 포토모자이크 사진 액자를 선물로 드렸는데

보시다시피 기획사 사무실 한 쪽에 잘 자리잡고 있다는 거,,,

무척이나 반가웠다.

역시 우리들의 조용필님..

 

 

인터뷰 영상 보기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189439&cateCategoryId=101&cateSubCategoryId=21

기사 전문보기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04/2011040402475.html

 

 

18676

 


바람의 노래 - 조용필

살면서 듣게될까  언젠가는 바람의 노래를  세월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될 또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수 없다는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세상 모든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될 또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수 없다는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세상 모든것들을 사랑하겠네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수 없다는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세상 모든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는 이세상 모든것들을 사랑하겠네 이세상 모든것들을 사랑하겠네

가사 출처 : Daum뮤직

 

 

 

 

 

이글이 유익했다면 최신글과 인기글 특히 저 밑에 손가락 추천 버튼 '꾹' 하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도 필요없는 추천 한 방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작은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