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ign Country/Spain

[spain] 바르셀로나에 도착했습니다

작은천국 2009. 11. 27. 19:24

오늘 아침 마드리드 7시45분 비행기를 타고 바로셀로나에 도착했습니다.

 

드디어 ubs 포터까지 말썽을 일으키고 있어 다음주 한국에 들어갈때까지 사진은 올리기 힘들듯합니다..

 

여행이 길어지다보니 없어지고 고장나고...ㅎㅎㅎ

 

카메라 렌즈 하나는 완전히 망가져버렸네요...

 

개인적으로는 마드리드에 대한 느낌은 서울과 다르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인지 남들은 마드리드시내에서 유명하다는 곳은 여기저기 막 다니던데 저는 별로 보고 온게 없네요.ㅎㅎ

 

다만 근교의 똘레또 까데드랄은 스페인 3대성당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감동적이었고

 

멀리 안달루시아 지방의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세비야, 꼬르도바 전부 느낌이 좋은 곳이었지만

내용적으로 볼때 꼬르도바에 가장 감명깊은 곳이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스페인 역사(유럽의 역사)회와 문화학적인 관점으로 카톨릭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상식적인 수준에서..푸하하하...

내가 생각했던 스페인과 막상 와서 경험해온 스페인은 너무나 다른 곳입니다.

카톨릭의 역사뿐 아니라 이슬람, 로마 문화까지 뒤섞이고 엉켜있는 스페인...

날씨가 다른곳에 비해 훨씬 좋기도 하지만 아마도 문화적인 배경자체가 조금 이질적인 곳이라

다른 지역의 유럽사람들이 스페인을 사랑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드리드에서는 일정이 좀 꼬여서 세고비야를 포기하고 프라도 미술관을  이틀에 걸쳐 두번이나 관람하였고

대가들의 원작을 원없이 보았습니다. 

 

특히 스페인이 사랑하는 고야의 작품.... 아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피카소의 게로니카보다 더...

 

 

요즘은 체력이 바닥인걸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노는것도 체력이 좋아야하는데 산티아고 이후로 몸무게는 좀 늘었고 생각만큼 무리하게 다니지 않는다 싶은데

이상하게 피곤함이 가시질 않고 있습니다.  뭘 해도 피곤함이 줄줄줄...

급기야 똘레또 우체국에 엽서붙일려고 갔다가 현기증이 심해 살짝 누워주시고..ㅎㅎㅎㅎ

 

오늘 5시에 일어나 바로셀로나 도착...

일단 오늘은 푹 쉴예정,,,,  힘들어서 다니라고 해도 못 다니겠네요...

 

12월1일 한국으로 고고씽~~~~~~  두달간의 여행이 끝난다고 생각하니 좋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고...

 

그러나 돌아갈 곳이 있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면....하하하~~~

 

참참참....

스페인 남부지방 꼬르도바에서 글쎄~~~~  산티아고 길에서 헤어진 뉴욕커~~~

우리가 만났던 외국인 중 가장 이쁜애라고 했던.... laura를 만났지 뭡니까?

어찌나 반갑던지... 산티아고에서 아킬레스근육통을 호소하며 우리가 점심먹을때 만나서 헤어졌는데...

그리고서는 못 만났는데 산티아고도 아니고 마드리드에서 버스로 5시간 거리에 있는 곳에서 걔를 만날 줄이야..

완전 놀래서 기절하는 줄 알았다.... (일본에서 헤어지고 부산에서 다시 만났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듯...)

생각보다 건강해 보이고 남자친구와 같이 다니고 있는걸 보니 좋아보였습니다..

인증샷 올리려고 했더니 usb이상으로 인해 한국에 가면 바로 올리겠습니다...

 

이상 스페인통신입니다....

 

다른 건 다 참겠는데.... 도저히 못참겠는거 두가지...

1, 목욕탕에 가서 때 좀 밀고...

2,등 뜨뜻하게 온돌에서 좀 지지고 싶은 생각이 간절간절... ~~~

 

난 아무래도 다른 나라에서 살 체질은 못 되나 봅니다. ㅋㅋㅋㅋ

 

문~~~~ 행크할아버지 4월에 할머니랑 같이 들어오신단다.... 그때 보면 될 듯하다...

           아무리 이리보고 저리보아도 시골동네 할아버지 같은데 뉴요크라니..ㅎㅎㅎㅎㅎ

           어쨌든 지금은 방콕을 여행중이시고 홍콩, 어디한군데 더 들러고 4월에 전격적으로 한국에 오신단다...

          카미노가 여러사람 버렸다니까..ㅎㅎㅎ 한국사람들을 하도 많이 만나니까 한국을 어찌나 궁금하게 생각하는지

          벌써 여러명이 내년에 한국에 온다고 하더라... ㅎㅎ 좋은 현상이야~~

 

 엄마~~~ 김치하고 반찬 플리즈~~~~

 

위탄여러분~~~~ 드디어 다음주 조용필님 뵙네요... 일산공연에서 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