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kking/산티아고 가는 길

[카미노 정보] 파리에서 생장으로 가는 기차표 예매방법

작은천국 2009. 7. 27. 22:51

 산티아고(카미노) 를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프랑스인 생장에서 출발해서 피레네 산맥을 넘어 산티아고까지 가는 800km를

순례길이라 이름붙여진곳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는 길이다. 나도 이길을 따라 산티아고를 갈 예정이다.

 

따라서 파리 드골공항에서 생장으로 가야한다.

비행기 도착시간에 따라 (혹은 프랑스에서 관광을 할

오전에 파리에서 출발할 예정이라면 몽파르타스역 출발(오전기차) 을 (MONPARNASSE 1 ET 2)타야한다.

오후에 파리에서 출발할 예정이라면 오스트랄리츠역 출발(밤기차)를 (AUSTERLITZ) 타야한다.

그리고 바욘에서 다시 환승하여 생장으로 도착하게된다.

 

2009년 10월 5일 인천을 출발하여 저녁8:40분 파리에 도착하여 1박을 한 후 (비행기예약은 http://www.whypaymore.co.kr을 이용했다)

2009년 10월 6일 파리여행으로 하루를 보내고 저녁에 오스트랄리츠역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생장으로 갈까 하다가 앞전에 다녀온 파리에서 보지못했던 곳

(이전 파리여행때 보지 못했던 오르세미술관, 퐁피두센터, 몽마르뜨언덕, 세느강유람선등)을 돌아보고 가기로 했다.   

 

프랑스 열차 예약은 여기 → http://www.voyages-sncf.com/  를 이용한다.

이곳은 불어로 되어있으나 영국국기를 누르면 영어사이트로 전환된다

 

여기에서 leaving from 을 paris로 선택하고 going to에 "st jean pied de port"(자동선택이 없으므로 생장풀네임을 그대로입력한다)

(사실 자동선택이 되지않아 완전 헤매였다..... )

파리로 선택한 경우 오전, 오후에 출발하는것에 따라 출발역을 몽파르타스역 혹은 오스트랄리츠역을 선택하고 진행하면된다

그리고 나라를 선택할때 영국(GREAT BRITAIN ) 으로 선택을 해야 계속 영문으로 진행이 됨으로 주의할것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카미노 사이트를 참고할 것

http://cafe.naver.com/camin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12

 

나의 예매내역...

2009년 10월 6일 저녁 11시  10분 오츠트랄리츠역 출발

06시33분 바욘역 도착   8시24분 바욘출발 9시37분 생장 도착

 

 

그나저나 이너무 사이트는 낮에는 조회가 안되더라.... 계속 동장중으로만 나오고 넘어가지 않는다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