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like traveling/Reference Room

막걸리 칵테일 쇼쇼쇼~~

작은천국 2010. 2. 6. 15:43

 

막걸리 따라 내 나라에 취하다.

 

   작년 연말 내 눈을 사로 잡은 기사가 있었으니 '2009년 10대 히트상품 1위는  막걸리' 란 것이었다.

   에이.. 설마 무슨 막걸리가.... 싶기도 했으나 저렴한 가격, 미용에도 좋은점이 알려지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크게 높아졌고

   특히 막걸리 제조기술과 냉장유통시스템의 진화로 유통기한이 늘어났고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 막걸리에 대한 브랜드 육성에 적극적으로 이루어진 결과물이란

   걸 알고 나니 수긍이 되고도 남음이 있었다.

 

 

2010년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만난 막걸리


 

각 지방 자치단체는 막걸리에 대한 브랜드 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친하여  이미 문화상품이자 특산품이 되었다.

 

한바탕 세계를 비빌 전통 문화도시 전주에서는 아예 막걸리 시음회를 할 정도로 막걸리에 대한 사랑이 남달랐다.

이미 전주 막걸리 골목은 유명세를 탄지도 한참이 되었는지라.

전주 막걸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blog.daum.net/chnagk/11262984

 

 종류별로 다양한 고유브랜드를 가진 막걸리를 맛볼 수 있었다.

그런데 정말 우리나라에 막걸리가 많긴 많구나..

 

내 나라 박람회에선 막걸리 칵테일 쇼를 볼 수 있었따.

 

한꺼번에 50개의 칵테일이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다.

 

칵테일에 대한 지식이 없는 터라 이게 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이쁜 색깔이 난다.

 

두 종류의 막걸리가 사용이 되었는데 파란색 00막걸리와 흰색병의 00막걸리가 사용되었다.

 

 

짜자잔.... 색깔도 곱고 화사한 막걸리 칵테일이다..

 

빨간색과 초록색의 막걸리 칵테일~ 

 

 

막걸리 칵테일이 제주가 끝나고 칵테일쇼 준비 중

 

그리고 이렇게 현란한 솜씨로 달리고 달리고 달린다~~ 앗사... 난 네게 반했어... ㅎ

 

오호호...

 

그럼 동영상으로 직접 한번 볼까나?  

 

  2010년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다시 만나게 된 막걸리의 인기는 그저 서민들의 고단한 일상을 대변하고 있는 전통주 정도로만 알고 있던 나에게

   막거리를 새롭게 재 조명 해 볼 수 있었으니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슬로푸드 음식이라 할 수 있는 막걸리는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풍부한 유산균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등의 영향성분을 함유하고 있기에 

   와인에 견줄 수 있을 만큼 독특한 문화상품이 될 수 있을 듯하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꾹~~~, 구독하기를 누르면 좀 더 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