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8

[추석연휴에 갈만한 곳] 공주여행과 제63회 백제문화제

[추석연휴에 갈만한 곳] 공주여행과 제63회 백제문화제 제63회 백제문화제가 10월 5일까지 공주와 부여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추석 긴 연휴에 아직 무엇을 해야 할 지 결정을 못 했다면 백제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공주로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혹 지방이 고향인 분이라면 서울로 돌..

[공연리뷰] 코레일 & 헝가리 마브 심포니 오케스트라 교류 음악회

[공연리뷰] 코레일 & 헝가리 마브 심포니 오케스트라 교류 음악회 지난 9월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는 아주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제118주년 철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문화교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헝가리 마브(MAV)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교류 음악회가..

[타이완관광청 기고글] 타이난② 타이난 중서구, 타이난 여행 종합선물세트

ㅣ타이완관광청 기고글ㅣ 타이난② 타이난 중서구, 타이난 여행 종합선물세트 타이난 최초의 수도였던 타이난은 역사유적이 많아 언뜻 생각하면 경주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경주와는 조금 결이 다른 도시였다. 그래서일까. 타이난을 대표하는 두 지역인 안핑과 최대 번화가인 중서구(中..

[타이완관광청 기고글] 타이난① 타이난 역사문화순례, 타이난 안핑(安平)

ㅣ타이완관광청 기고글ㅣ 타이난① 타이난 역사문화순례, 타이난 안핑(安平) 타이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타이난은 수백 년 전 타이완이 수도였던 곳으로 지금의 수도인 타이베이와는 분위기가 확연히 다른 곳이다. 16세기 초 타이완의 근대사를 열었고 17세기 네덜란드의 식민지였다가 ..

[제 118회 철도의 날]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이 롯데콘서트 홀에서 열립니다.

[제 118회 철도의 날]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2017년 9월 18일은 제 118주년 철도의 날인데요. 철도의 날은 한국 최초의 철도였던 경인선 개통일인 1899년 9월 18일을 기념하기 위해 철도의 날로 지정해 기억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경인선은 제물포역과 노량진 역 사이 약 33km를 달리던 ..

카테고리 없음 2017.09.18

[타이완관광청 기고글] 루강(鹿港), 타이완 300년 전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ㅣ타이완관광청 기고글ㅣ 루강(鹿港), 타이완 300년 전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18세기 타이완의 시간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루강은 우리나라 여행자들이 크게 주목하지 않는 도시다. 타이완의 다른 소도시에 비해 루강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기도 하거니와 삼백 년 전 청나라 때 엄청난 번영..

[타이완관광청 기고글] 타이중 근교 당일치기 여행

ㅣ타이완관광청 기고글ㅣ 타이중 근교 당일치기 여행 #타이완여행#대만여행 #타이중 #장화 #타이중 무지개마을 #까오메이습지 #동해대학교 타이완 중부도시인 타이중만으로도 볼거리가 넘쳐나지만 이왕 찾아온 타이중이니 당일치기 근교 여행이 욕심나는 건 당연하다. 이중 장화, 동하이..